Home
상세
2018 전국 청년작가 미술공모 선정작가展
  • 2018.07.04
  • 조회수 : 317


2018 전국 청년작가 미술공모전을 개최하며

 

대한민국의 문화예술발전과 건전한 창작의 풍토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께 먼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 재단은 젊은 작가들의 다양하고 새로운 시선을 통해 국내 시각예술의 새로운 미래를 확립하며, 나아가 국내 문화예술발전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기 위한 취지로 전국 청년작가를 대상으로 미술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미술공모전에는 첫 해 보다 더욱 뜨거운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총 250명의 작가들이 온라인 접수를 완료했으며, 이들 중 외부 전문가에 의한 포트폴리오 심사를 통해 27명의 작가를 선정하였고, 최종 면접심사를 통해 참신성과 예술성이 돋보이는 7명의 작가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하였습니다.


 

금번에는 회화 작품을 비롯해 사진 및 조소 작품 등 지난해에 비해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인 시선과 독창적인 기법으로 완성된 작품들이 경쟁하였습니다. 이 중 대상 김유정, 우수상 이정기, 선정작가상 양나희, 임도훈, 장영애, 하태범, 황경현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한정된 선정인원으로 인해 금번에는 인연이 닿지 못했지만, 각자의 개성과 젊은 감각이 돋보이는 작품들이 다수 출품되어 우리나라 시각 예술의 미래가 밝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재단은 공모전 선정 작가 시상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 전문가 컨설팅 및 전시회 지원 등의 다양한 관련 사업을 통해 우리나라 청년작가들의 발굴과 지원 및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끝으로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작가분들과 처음부터 지금까지 협조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2018. 7

 

남도문화재단

이사장 윤주봉

 


※ 시상식 및 미술공모전 관련 사진은 [열린마당] - [갤러리]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